고영희정보/김씨네품평회

아메리칸 솔루션, 매직 카펫 고양이 모래.

백화집사 2021. 5. 24. 10:00

'고양이 모래 유목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래라는 카테고리는 집사들에게 정착이 어려운 품목 중 하나다. 괜찮다는 제품을 찾고, 당시 만족했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자재의 변경이나 품질 유지 자체가 어렵기에 실제 제품의 리뷰를 봐도 정말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다. 거기에 그 수 많은 고양이 각각의 취향까지 더해지면 말할 것도 없을 것이다. 

아메리칸 솔루션과 매직 카펫은 한동안 길게 사용했던 벤토나이트 모래들이다. 벤토나이트에 기본기가 충실하고, 각각의 장점이 서로 조합했을 때, 더 괜찮았기에 상당 기간 사용했다. 이번 글에선 해당 모래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얘기해보고자 한다.

사진은 아메솔 스카이블루, 매직 카펫 스몰포테이토(핑크). 아메솔은 로얄레드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괜찮은 향, 좋은 탈취 능력 아메리칸 솔루션.

 아메리칸 솔루션은 스카이블루, 로얄레드, 아쿠아민트, 세 가지는 향기 옵션을 제공하고, 현재는 무향, 입자가 작은 실크로드, 허브향인 그린솔루션까지 판매하고 있다. 사용해 본 제품은 스카이블루와 로얄레드로 두 제품이다. 향의 차이는 있다고는 하나 두 제품 모두 상당히 센 편다. 특히 스카이블루가 조금 더 센 느낌이다. 흔히 가루 세제와 같은 향이라고들 하는데, 정말 향이 직접적인 편이라 그런지 루이는 처음 사용하는데 약간 경계하는 느낌이었다. 그 때문에 로얄 레드를 가장 오래 사용했는데, 은은한 향과 탈취력이 그 이유였다. - 은은하다고는 하지만, 결코 약하지 않다. - 대소변의 탈취력은 정말 좋다고 느낄 정도로 괜찮은 모래고, 현재도 다른 모래와 섞어서 사용하고 있다.

입자는 중간 정도의 사이즈로 고양이가 좋아하고 사막화도 조금 덜한 입자 사이즈를 잘 절충했다.

괜찮은 굳기와 적당한 가격 매직 카펫.

 매직 카펫은 3가지의 입자 타입을 제공한다. 입자 사이즈에 따라, 스몰 포테이토(핑크)<클래식(그린)<로우트랙(블루)로 나뉘는데 핑크를 가장 많이 사용했다. 입자의 사이즈가 클수록 사막화가 덜하고 작을수록 굳기가 좋았는데, 작은 사이즈의 사막화는 정말 굉장했다. 기본적으로 향이 없고, 굳기가 좋은 그리고 가격이 적당한 모래로 기억된다. 

확실히 완전 저렴한 모래들과는 기호성에 큰 차이를 보인다.

둘의 공통 단점 먼지. 수명.

 둘 다 먼지가 상당히 있는 편이다. 사실 먼지의 경우, 처음 사용할 때보다 꾸준히 증가해왔는데, 개인적으로 둘 다 벤토나이트의 품질 유지가 그렇게 잘되는 편은 아닌 듯했다. 여러 번 사용하지만, 때마다 먼지가 조금씩 차이가 있었는데, 그래도 이름 없는 저렴이보다야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지만, 상중하를 따지고 들면 평소는 하, 많을 때는 중상까지 생각보다 큰 기복을 보였다.

또 하나의 단점은 모래의 수명이었다. 계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보이긴 했지만, 2~3주 정도면 확실하게 수명이 다함을 느낄 수 있었다. 처음보다 굳기 면에서 많이 무너졌고, 무엇보다 먼지가 상당히 증가했다. 망가진 감자를 캐내는 날이 점점 많아졌다. 무엇보다 캘 때마다 필자가 느낄 정도로 먼지 냄새가 올라왔고, 옆에 있던 공기 청정기 수치도 상당히 치솟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루이의 관심 뿜뿜~.

둘의 장점을 위해 섞어서 사용.

 굳기가 좋고, 입자 사이즈가 다양한 매직 카펫을 메인으로, 향이 세고, 탈취력이 좋은 아메리칸 솔루션을 섞어서 사용하면 둘을 단독 사용하는 것보다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비율은 거의 3:1 정도로 활용했는데, 이러면 아메리칸 솔루션의 탈취력은 유지하지만, 향은 그렇게 세지 않았다.

매직 카펫의 얇은 입자는 굳기 면에서는 좋은 능력을 발휘했고, 사막화도 중간입자의 아메리칸 솔루션이 섞이면서 조금 덜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저겨~ 루이씨~ 리뷰 끝났어요~ 이제 나오셔도 되요~

적당한 가격과 괜찮은 퀄리티.

벤토나이트를 사용하면서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모래가 아닌가 싶다. 먼지가 많다고는 했지만, 아주 저렴한 모래들과 비교해서 하는 말도 아니고, 그래도 모래에 신경 좀 쓰고 싶다 할 때, 적당한 가격에 일정 수준 이상의 모래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추천할만하다. 특히 개성이 확실한 아메리칸 솔루션의 경우, 탈취라는 목적을 가지고 사용한다면 상당히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모래다. 

각각 짧은 평으로 마무리하자면

  • 아메리칸 솔루션 - 강력한 탈취와 강한 향, 탈취 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음. 짧은 수명, 먼지 관련 품질 기복 아쉬움.
  • 매직 카펫 - 다양한 모래 사이즈 제공, 적당한 가격과 괜찮은 퀄리티. 짧은 수명, 먼지 관련 품질 기복 아쉬움.